언리얼 에디터의 C++ 클래스에서 폴더를 만들고 싶은 경우 경로상에 추가해 주면 자동으로 생성된다. 또한 클래스 타입을 퍼블릭으로 설정하면 헤더파일은 public, cpp파일은 private으로 설정된다.
언리얼 에디터에서 생성한 C++ 클래스 이름 바꾸기
1. 해당 헤더파일과 cpp파일의 클래스이름을 전부 원하는 이름으로 변경한다.
2. 해당 프로젝트 파일의 Source파일 안의 헤더파일와 cpp파일의 이름도 변경한다.
3. 이후 프로젝트의 UProject파일을 새롭게 Generate 하고 새롭게. sln파일을 빌드한 후 언리얼 에디터를 실행한다.
OnComponentBeginOverlap과 OnComponentEndOverlap을 사용하려면 해당 함수의 인수가 부족하다는 오류가 발생한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선 OnComponentOverlap의 정의로 이동한 후,
그 후, 다시 앞의 선언되어 있는 정의로 이동,
최종적으로 도착한 곳의 있는 인수를 복사하여 내가 사용할 함수에 넣어준다.
이렇게 하면 오류 없이 사용 가능하다.
BPI 생성
'UnrealC++' 카테고리의 다른 글
[C++] 델리게이트, 컴포넌트 클래스에서의 이벤트 디스패처 호출 (0) | 2023.07.13 |
---|---|
[C++] 언리얼 C++ 사용 연습 (0) | 2023.07.11 |